커뮤니티 게시판

뒤로가기
제목

미루지 말고 오늘부터, 걷기 운동 가이드

작성자 여성조선(ip:)

작성일 2014-04-05 19:22:27

조회 27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걷기 다이어트 8주 플랜>의 저자 슈퍼모델 김사라 씨는 걷기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운동 강도 30~40%로 가볍게 걷다가 점차 강도를 높여 50~70%인 빨리 걷기, 70% 이상인 파워 워킹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걷기를 할 때는 적절한 강도를 유지하며 걷는 것이 중요하며, 심장과 폐에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팔을 크게 흔들면서 되도록 빠르고 리드미컬하게 걷는다. 강도에 상관없이 한 번에 30~40분 이상, 일주일에 4회 이상 걸어야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걷기,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 턱은 가슴 쪽으로 자연스럽게 당기고 어깨는 힘을 빼 쭉 편다. 시선은 5~6m 앞을 자연스럽게 본다.

- 어깨는 좌우 수평을 유지한다.

- 배를 최대한 등 쪽으로 당겨 복근에 힘을 준다. 허리도 척추를 바로 세운다는 느낌으로 곧게 편다. 걸을 때는 단순히 다리만 앞으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허리를 내밀 듯이 몸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몸의 중심을 앞쪽으로 옮긴다.

- 손은 가볍게 주먹을 쥐거나 달걀을 쥐듯 말아 쥔다. 양팔은 몸에 자연스럽게 붙이고 팔의 각도는 앞뒤로 90도를 유지하면서 지나치게 힘을 주지 말고 팔이 옆구리를 스칠 정도로만 가볍게 흔든다.

- 걸을 때는 발뒤꿈치부터 땅을 디뎌 발 앞쪽으로 중심을 옮긴다. 또한 양쪽 발이 11자가 되도록 걷는다. 다리의 뒤쪽 무릎을 편다는 느낌으로 걸으면 다리 뒤쪽 근육을 자극할 수 있다.

슈퍼모델 김사라가 알려주는 걷기 기본자세

슈퍼모델 김사라가 알려주는 걷기 기본자세

수준별 걷기 종류

STEP 1 | 보통 걷기
기본자세를 유지하면서 산보하듯이 걷는다. 발바닥으로 땅을 가볍게 미는 느낌으로 걷고 팔과 어깨는 자연스럽게 흔든다. 운동 초보자, 중장년층에 적합하다.

STEP 2 | 빨리 걷기
기본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속도를 높여 걷는다. 양팔을 앞뒤로 가볍게 흔들며 옆사람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정도의 속도를 유지한다. 속도를 높이기는 했지만 운동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단계로 고도비만자, 과체중인 사람에게 적당하다.

STEP 3 | 파워 워킹
빨리 걷기보다 팔을 앞뒤로 힘차게 흔들며 보폭을 넓힌다. 팔꿈치와 팔의 각도는 항상 90도를 유지하고 주먹을 가슴 높이까지 올렸다 내린다. 걷는 내내 숨이 찰 정도의 속도를 유지한다. 칼로리 소모율과 체지방 분해율이 높아 운동에 어느 정도 익숙한 사람, 과체중인 사람 등에게 적합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